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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만들어본 썸네일...

 

유니티를 사용하면 프리팹은 필수다.

만들어둔 프리팹을 이용해서 재활용이 가능하다.

근데 만약 여러 비슷한 프리팹을 나눠서 여러개 만들어야한다면

부모 프리팹을 기준으로 하는 상속의 개념이 있으면 더 편할거다.

 

기본이 되는 프리팹에서 수정이 이뤄지면

자식 느낌의 프리팹 베리언트들은 그걸 따라서 똑같이 변경사항이 적용된다.

 

기능자체가 직관적이라 그냥 써보면 느낌이 올 것이다.


#1 프리팹 배리언트 사용법

 

우선 기준이 될 프리팹을 선택해준다.

꼭 클릭으로 선택해주어야 프리팹 배리언트가 뜬다.

그 다음 기준이 될 프리펩 우클 -> Create -> Prefab Variant 

순서로 진행하면 된다.

기준이 될 프리팹 선택 후 우클 -> Create -> Prefab Variant

 

프리팹 배리언트는 아이콘이 다르다

뭔가 아이콘이 달라진 프리팹을 볼 수 있다.

이게 이제 눌러서 인스펙터를 확인해보면 부모 프리팹을 상속하고 있는걸 볼 수 있다.

 

 

참고로 프리팹 배리언트를 상속하는 프리팹 배리언트 또한 만들 수 있다

 

더 자세한 설명은 메뉴얼에...

 

유니티 프리펩 배리언트 메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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