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력이나 이름 UI 같은 월드상에 있고 카메라를 바라보는 UI를 구현할 때 많이 쓴다.
이 글에서 사용한 유니티 버전은 2021.3.20f1이다.
#1 Canvas World Space 렌더 모드 셋팅
우선 Canvas 하나를 만들어준다.
하이어라키에 우클릭해서 UI탭의 Canvas를 눌러 하나 생성해준다.
생성해준 Canvas를 선택해주면
오른쪽 인스펙터의 Canvas 컴포넌트 부분에 Render Mode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 World Space를 눌러 선택해주면 월드 캔버스 하나 생성 끝
#2 World Space 캔버스 크기 설정
이제 우리가 만든 월드 캔버스의 RectTransform크기를 설정해줘야한다.
이때 scale은 웬만해서 건들지않고 크기를 조절해주자
개인적으로 이 캔버스에 스탯을 표기할 예정이기에 적당하게 2x2 크기로 해두었다.
그리고 자식에다가 대충 스탯을 나타낼 UI를 만들어 두었다.
결과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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