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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이나 이름 UI 같은 월드상에 있고 카메라를 바라보는 UI를 구현할 때 많이 쓴다.

 

이 글에서 사용한 유니티 버전은 2021.3.20f1이다.


#1 Canvas World Space 렌더 모드 셋팅

 

우선 Canvas 하나를 만들어준다.

Hierarchy -> 우클릭 -> UI -> Canvas

하이어라키에 우클릭해서 UI탭의 Canvas를 눌러 하나 생성해준다.

 

생성해준 Canvas를 선택해주면

 

오른쪽 인스펙터의 Canvas 컴포넌트 부분에 Render Mode를 선택할 수 있다.

 

여기서 World Space를 눌러 선택해주면 월드 캔버스 하나 생성 끝

 

 


#2 World Space 캔버스 크기 설정

 

이제 우리가 만든 월드 캔버스의 RectTransform크기를 설정해줘야한다.

 

이때 scale은 웬만해서 건들지않고 크기를 조절해주자

 

개인적으로 이 캔버스에 스탯을 표기할 예정이기에 적당하게 2x2 크기로 해두었다.

 

그리고 자식에다가 대충 스탯을 나타낼 UI를 만들어 두었다.

 

결과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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