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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셋을 사서 까봤는데 빌트인만 지원하고 URP랑 HURP 지원을 안하길래 수동으로  Render Pipeline Converter로 머티리얼을 업그레이드 다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보라색 뜨는것을 보면 에셋이 이런 URP 지원을 포기한것같네요.

그리고 이제 핵심인데 Game 탭 가보시면 이렇게 노란색으로 뜰 겁니다.

 

기존 Depth 방식의 구현또는  Rendering - Priority에서의 선언방식은 아래깔린 카메라가 그려주는 랜더링들을 전부 밀고 가장 위의 화면을 띄워주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URP로 설정시 카메라 설정이 달라지는데 기존 Camera를 UI,  Main 이런식으로 두개로 두었을시,

카메라 컴포넌트의 depth only 를 통하여 레이어를 맞추어 줄수있었지만, 

 

URP를 가져올시 이런 카메라 세팅이 다 날라가게됩니다.

 

이땐 가장 바탕 카메라 (Main Camera)를 씬에서 찾으셔서 Base 카메라로 두시고,

나머지 카메라를 Overlay 설정하셔서 Stack Camera에 넣으시면 됩니다.

 

메인 카메라를 우선 Render Type을 Base로 바꾸시고

 

나머지 카메라들은 Overlay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사진처럼 Stack 부분에 Overlay 카메라들을 순서대로 넣으시면 끝입니다.

 

 

잘 나오는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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