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31

외국 유튜버 CodeMonkey의 강의를 보다가

 

그의 10년 이상 사용한 코딩 규칙을 옮겨보았다.

 

사실 본인이 쓰던 자신만의 통일된 규칙이 있다면 대충 보고 넘어가주시길 바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yCodeStyle : MonoBehaviour {
    //Constants : UpperCase SnakeCase
    //상수(고정된 수) : 모두 대문자
    public const int CONSTANT_FIELD = 56;

    //Properties : PascalCase
    //속성 : 파스칼 표기법 = 첫글자는 대문자 + 단어마다 대문자
    public static MyCodeStyle Instanse { get; private set; }

    //Events : PascalCase
    //이벤트들도 파스칼 표기법 = 첫글자는 대문자 + 단어마다 대문자
    public event EventHandler OnSomethingHappened;

    //Fields : camelCase
    //필드 : 낙타 표기법 = 첫글자 소문자 + 나머진 파스칼케이스처럼
    private float memberVariable;

    //Function Names : PascalCase
    //함수 이름 : 파스칼 표기법 = 첫글자는 대문자 + 단어마다 대문자
    private void Awake() {
        Instance = this;

        DoSomething(10f);
    }

    //Function Params: camelCase
    //함수 파라미터 : 낙타 표기법 = 첫글자 소문자 + 나머진 파스칼케이스처럼
    private void DoSomething(float time) {
        // Do something...
        memberVariable = time + Time.deltatime;
        if (memberVariable > 0) {
            //Do something...
        }
    }
}

 

코드에 나온 표기법들과 이외의 표기법들 정리

 

파스칼 표기법 첫 글자는 대문자이고
이어지는 단어마다 대문자로 표기
PasCalCaseIsThis
낙타 표기법 첫 글자만 소문자이고
이어지는 단어마다 대문자로 표기
camelCaseIsThis
뱀 표기법 단어 사이사이 언더바 _ 넣음 snake_case_Is_This
헝가리안 표기법 접두어에 자료형을 알아보게
자료형을 짧게 표기 하는 것
String strHungry;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