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유튜버 CodeMonkey의 강의를 보다가
그의 10년 이상 사용한 코딩 규칙을 옮겨보았다.
사실 본인이 쓰던 자신만의 통일된 규칙이 있다면 대충 보고 넘어가주시길 바람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yCodeStyle : MonoBehaviour {
//Constants : UpperCase SnakeCase
//상수(고정된 수) : 모두 대문자
public const int CONSTANT_FIELD = 56;
//Properties : PascalCase
//속성 : 파스칼 표기법 = 첫글자는 대문자 + 단어마다 대문자
public static MyCodeStyle Instanse { get; private set; }
//Events : PascalCase
//이벤트들도 파스칼 표기법 = 첫글자는 대문자 + 단어마다 대문자
public event EventHandler OnSomethingHappened;
//Fields : camelCase
//필드 : 낙타 표기법 = 첫글자 소문자 + 나머진 파스칼케이스처럼
private float memberVariable;
//Function Names : PascalCase
//함수 이름 : 파스칼 표기법 = 첫글자는 대문자 + 단어마다 대문자
private void Awake() {
Instance = this;
DoSomething(10f);
}
//Function Params: camelCase
//함수 파라미터 : 낙타 표기법 = 첫글자 소문자 + 나머진 파스칼케이스처럼
private void DoSomething(float time) {
// Do something...
memberVariable = time + Time.deltatime;
if (memberVariable > 0) {
//Do something...
}
}
}
코드에 나온 표기법들과 이외의 표기법들 정리
파스칼 표기법 | 첫 글자는 대문자이고 이어지는 단어마다 대문자로 표기 |
PasCalCaseIsThis |
낙타 표기법 | 첫 글자만 소문자이고 이어지는 단어마다 대문자로 표기 |
camelCaseIsThis |
뱀 표기법 | 단어 사이사이 언더바 _ 넣음 | snake_case_Is_This |
헝가리안 표기법 | 접두어에 자료형을 알아보게 자료형을 짧게 표기 하는 것 |
String strHung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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