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stStudio 깃허브 레포지토리
https://github.com/Perfare/AssetStudio
추출되는 데이터들
Texture2D : convert to png, tga, jpeg, bmp
Sprite : crop Texture2D to png, tga, jpeg, bmp
AudioClip : mp3, ogg, wav, m4a, fsb. support convert FSB file to WAV(PCM)
Font : ttf, otf
Mesh : obj
TextAsset
Shader
MovieTexture
VideoClip
MonoBehaviour : json
Animator : export to FBX file with bound AnimationClip
Script와 같은 파일이나 유니티 씬은 추출이 안됩니다.
설치법
직접 빌드 또는 그냥 다운로드 방식이 있습니다.
직접 빌드
Visual Studio 2022 혹은 더 최신버전 설치되있어야함
AssetStudioFBXNative는 FBX SDK 2020.2.1을 사용합니다.
빌드하기 전에 FBX SDK를 설치하고 프로젝트 파일을 수정해야 하며
참조 디렉터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가 FBX SDK 디렉터리를 가리키도록 변경해야 합니다.
그냥 다운로드
닷넷 6 버전으로 지원되는 zip 파일을 설치 후 압축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사용법
AssetStudioGUI.exe를 실행해줍니다.
실행시 아래와같이 창이 뜹니다.
File -> Load Folder 탭을 눌러 추출하고자하는 게임 폴더를 찾아줍니다.
해당하는 폴더에서 폴더 선택해주시면 추출이 시작됩니다.
Debug 탭에서 Show error message 기능이 체크되어있다면 꺼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을 꺼주시면 에러메시지들을 안봐도 되니 더 편합니다.
추출이 끝나게 되면 사진과 같이 이미지들을 Asset List탭에서 sprite를 다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유출데이터나 공부목적으로 이미지를 활용하기 좋은 툴인 것 같습니다.
당연히 2차 배포는 불법이라는거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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