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스토어 출시 세팅할 때 보려고 기록해둡니다.
● 회사 이름 제대로 설정하기
com.회사이름.게임이름
● 그래픽 세팅하기
Linear 색 영역 선택 후 텍스쳐 빌드 용량 감소를 위해 ASTC 선택
● API 세팅
패키지 이름 통일 시켜준 뒤,
대상 API 레벨을 최대한 높은걸로 설정, 만약에 너무 낮다면 프로젝트의 유니티 에디터 버전을 올려보기
스크립팅 선택
IL2CPP 골라준 뒤 아래 ARMv7와 ARM64 체크
● 에셋 빠진거 있는지 체크
● Publishing Settings로 키스토어 지정
키스토어 세팅해준 뒤 비번 까먹었다면 새로 만들기
● Minify 세팅
Release 체크해준 뒤 가능하면 해당 탭 위에 있는 Build에서 Custom Gradle Properties Template 체크해주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gradleTemplate가 생기는데
파일 안에 코드 한줄 추가
android.enableR8=true
● 최종 빌드 설정 체크
가능하다면 이미지 압축 설정 통일 시키기(ASTC)
빌드 앱 번들 체크
Create symbols.zip public으로 설정해주기 -> 추후 빌드 zip 심볼로 제출
체크해준뒤 심볼 제출하면 아래와 같이 됨
'유니티 > 유니티 관련 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유니티 MVVM으로 체력바 구현하는 법 (0) | 2024.11.13 |
---|---|
[4] 유니티 unityweld MVVM 뷰 그룹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 2024.11.11 |
[3] 유니티에서 UnityWeld로 MVVM 구현하기 (2) | 2024.11.10 |
[2] OpenUPM으로 UnityWeldKR 세팅 (1) | 2024.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