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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ootStudio.LegendTaxi&hl=ko 

 

전설의 택시 - Google Play 앱

귀욤한 3D 택시 러너게임

play.google.com

 

 


중학교 2학년일 때 C언어 포인터 단원까지만 배우고 바로 유니티를 접하게되어 만들어본 게임이다.

 

게임은 단순하다. 왼쪽과 오른쪽 화면을 누르면

 

택시가 그 방향으로 움직여 앞에서 오는 장애물을 피한다.

 

택시는 장애물을 피하면서 손님들을 태우면 코인을 받는다.

 

모은 코인은 새로운 택시를 해금하는데 사용한다.

 

잘한점 :

1. 첫 프로젝트가 3D라서 많은 시도를 해볼 수 있었다.

2. 친구가 모델링을 해주어 협업을 해보았다.

3. TextMeshPro를 바로 접해서 공부할 수 있었고 RichText도 공부할 수 있었다.

4. UI 배치가 엉성하지만 UI의 원리를 조금 알 수 있었다.

5. 획득한 코인의 수를 저장하기 위해 PlayerPrefs를 공부함

6. 상점 시스템에서 간단한 차 회전 연출을 직접 구현해봄

7. 플레이 하다 멈추는 기능을 엉성하게 만들어봄

8. 물리 충돌 시스템을 이해는 못해도 따라 만들면서 적응해보았다.

 

못한점 :

1. 3D를 처음 접해서 어떤 모델링 방식이 가벼운지 몰랐다.

2. 덕분에 마크에서 3D 모델을 만든 뒤 모드로 추출하여 모델을 썼다ㅋㅋ

3. UI에 쓸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크기가 막무가내다

4. 저장 시스템이 엉성해서 구현은 됐지만 PlayerPrefs가 두서없이 있어 코드가 더럽다

5. 제일 중요한건데 프리팹 오브젝트 폴링을 안했다.

6. 애초에 처음 유니티 접한거라 몰랐다.

7. 약 50개의 종류가 되는 맵의 부분부분 프리팹을 생성하고 파괴하느라 최적화는 엉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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