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깃허브 링크
https://github.com/favoyang/unity-addressable-importer?tab=readme-ov-file
GitHub - favoyang/unity-addressable-importer: A rule based addressable asset importer
A rule based addressable asset importer. Contribute to favoyang/unity-addressable-importer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설치법
openupm add com.littlebigfun.addressable-importer
원하시는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 경로 가셔서 cmd로 해당 명령어 입력해주시면됩니다.
openUPM 설치법 관련해서는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kimyir.tistory.com/116
[2] OpenUPM으로 UnityWeldKR 세팅
📢학습 목표 에셋 설치를 위한 OpenUPM 설치법UnityWeld 에셋 설치OpenUPM 설치법저번 시간에 이어 이번엔 MVVM을 유니티에서 사용하기 위한 UnityWeld 에셋을 설치해봅시다.OpenUPM은 오픈소스(예: 에셋)들
kimyir.tistory.com
특징
- 오딘 인스펙터(계열사) 지원
- 프리팹으로 열려 있는 어드레서블 에셋은 무시됨 (성능 이슈)
- 여러 어드레서블 설정 지원
사용법
먼저 어드레서블 설정을 생성 해주세요.
Getting started | Addressables | 1.20.5
Getting started Once you have installed the Addressables package in your Unity Project, you can get started. The basic steps to using Addressables include: Make your assets Addressable Reference and load those assets in code using the Addressables API Buil
docs.unity3d.com
Assets/AddressableAssetsData
해당 경로로 가서 우클릭하신 뒤 Create > Addressables > Import Settings을 눌러
AddressableImportSettings, AddressableImportSettingsList 파일을 생성해줍니다.
생성한 AddressableImportSettings에 가시면 임포트 규칙을 추가/편집이 가능합니다.
두 개 이상의 AddressableImportSettings이 있다면 AddressableImportSettingsList을 생성가능합니다.
근데 소규모 프로젝트라면 그냥 AddressableImportSettings 하나만 있어도 가능합니다.
AddressableImportSettings 사용

'유니티 > 에셋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AI의 기본 툴 비헤비어 디자이너 Behavior Designer (0) | 2024.11.19 |
---|---|
유니티 Hand to Hand Set 에셋 소개 (0) | 2024.11.18 |
유니티 Hierachy 2 에셋으로 하이어라키를 정리하자! (0) | 2023.06.26 |
Quantum Console 퀀텀 콘솔 (0) | 2023.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