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로 탑다운 방식 애니메이터를 구현하기 위해 8방향 BlendTree를 만들고 이를 다른 프리팹에도 사용해야했습니다.
처음에 오버라이드 컨트롤러 있는줄 몰라서 하나하나 다 복붙해서 만들었지만 혹시나 해서 찾았더니 있었네요.
애니메이터 또한 프리팹처럼 상속이 가능합니다.
프리팹 상속은 아래 글 확인 하기시 바랍니다.
#1 오버라이드 하는 법
Project 탭 부분에서 원하는 폴더 빈공간에 우클릭하여
Create -> Animator Override Controller를 선택해줍니다.
생성 후 아래처럼 Controller 부분에 상속 부모가될 애니메이터를 선택해줍니다.
보다시피 상속된 애니메이터에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클립들을 할당하실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클립들만 따로 폴더 만드셔서 정리하시면 됩니다.
똑같은 역할의 토끼(예시)들은 다 같은 애니메이션 로직을 공유하게 되는것입니다.
이제 원본 애니메이터 컨트롤러와 동일한 로직을 사용하지만 원본 대신 새롭게 할당된 애니메이션을 재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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